유니티 게임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빌드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정리해보았다. (안드로이드 폰이 없음...)
1. PC에서 모바일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녹스(Nox)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녹스 앱플레이어 - 윈도우 컴퓨터,맥북과 호환성이 뛰어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무료 안드로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2. 빌드할 유니티 프로젝트를 실행시켜준다.
3. File > Build Settings
4. Add Open Scenes 버튼을 눌러 제작한 Game Scene을 추가해준다.
5. Platform > Android 선택 > Switch Platform 클릭
6. Player Settings > CompanyName / Product Name / Version 입력(테스트라면 Default 상태로 두셔도 됩니다.)
7. Other Settings
- Target API > Android 11.0 level30
- Scripting Backend > IL2CPP
- API Compatibility Level > .NET 4.x
- Target Architectures > Arm v7 / Arm 64 모두 체크!
이렇게 하면 구글에서 잘 호환되는 APK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8. Resoultion and presentation (가로형 게임 제작을 하기 때문에 가로형으로 보기 좋은 설정을 하겠습니다.)
> Orientation > Portrait / Portrait Upside Down을 체크 해제
9. Publishing Settings > Keystore Manager > Keystore > Create New > Anywhere
Build에서 사용될 암호키를 생성하는 곳입니다. 키 파일 / 비밀번호 파일을 갖고 있어야 게임 빌드가 가능합니다.
10. Build Settings로 돌아오셔서 Build 버튼은 클릭해주세요. 빌드를 하는 데에는 파일 양에 따라 시간이 소모됩니다.
이렇게 APK 파일이 성공적으로 Build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이제 만들어진 APK 파일을 Nox 플레이어에 드래그 앤 드롭해주시면 제작하신 게임이 설치되고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니티를 통한 안드로이드 빌드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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