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roject

유니티(Unity)를 통한 안드로이드(Android) 빌드(APK)하기 feat. 녹스

택이더 2022. 7. 18. 16:23

유니티 게임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빌드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정리해보았다. (안드로이드 폰이 없음...)

 

1. PC에서 모바일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녹스(Nox)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https://kr.bignox.com/

 

녹스 앱플레이어 - 윈도우 컴퓨터,맥북과 호환성이 뛰어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무료 안드로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2. 빌드할 유니티 프로젝트를 실행시켜준다.

 

3. File > Build Settings

 

4. Add Open Scenes 버튼을 눌러 제작한 Game Scene을 추가해준다.

 

5. Platform > Android 선택 > Switch Platform 클릭

Unity Icon이 Android 옆에 떠 있으면 완료

 

6. Player Settings > CompanyName / Product Name / Version 입력(테스트라면 Default 상태로 두셔도 됩니다.)

 

7. Other Settings

  • Target API > Android 11.0 level30
  • Scripting Backend > IL2CPP
  • API Compatibility Level > .NET 4.x
  • Target Architectures > Arm v7 / Arm 64 모두 체크!

이렇게 하면 구글에서 잘 호환되는 APK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8. Resoultion and presentation (가로형 게임 제작을 하기 때문에 가로형으로 보기 좋은 설정을 하겠습니다.)

    > Orientation > Portrait / Portrait Upside Down을 체크 해제

Portrait = 세로 / Landscape = 가로

 

9. Publishing Settings > Keystore Manager > Keystore > Create New > Anywhere

Build에서 사용될 암호키를 생성하는 곳입니다. 키 파일 / 비밀번호 파일을 갖고 있어야 게임 빌드가 가능합니다.

Country Code에는 KO를 입력해 주시고 ADD Key를 클릭합니다.

 

10. Build Settings로 돌아오셔서 Build 버튼은 클릭해주세요. 빌드를 하는 데에는 파일 양에 따라 시간이 소모됩니다.

이렇게 APK 파일이 성공적으로 Build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이제 만들어진 APK 파일을 Nox 플레이어에 드래그 앤 드롭해주시면 제작하신 게임이 설치되고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니티를 통한 안드로이드 빌드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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